목요일, 3월 28, 2024
HomeToday‘파라과이’, 암호화폐 채굴 촉진 법안 재검토 결과 나와

‘파라과이’, 암호화폐 채굴 촉진 법안 재검토 결과 나와

파라과이에서 암호화폐 채굴 촉진 관련 법안이 결국 무산됐다.

지난 7월 파라과이 상원은 암호화폐 채굴 촉진 법안을 적극 옹호하며 전기 요금이 비교적 낮은 자국에서의 암호화폐 채굴을 공식적인 산업 활동으로 인정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하지만 약 1개월 후인 지난 8월, 마리오 아브도 베니테스(Mario Abdo Benítez) 파라과이 대통령은 해당 법안에 거부 의사를 나타냈고, 지난 12월 5일 파라과이 국회의원들은 암호화폐 채굴 촉진 법안에 대해 재검토를 진행하겠다고 발표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한 바에 의하면 회의에서 파라과이 입법부 의원들은 암호화폐 채굴자들이 전기료 상한선에 대해 파라과이 내에서 운영을 이어나가는 것에 대한 장단점을 논의했으나, 결국 해당 법안은 무산됐다.

당시 파라과이 국회의원들은 암호화폐 활동 관련 규제가 부족한 것이 어떻게 FTX 붕괴를 초래했는지에 대한 것, 암호화폐의 변동성, 파라과이에서 채굴할 때 누릴 수 있는 잠재적 이점 등에 대해 논의했다.

카를로스 세바스티앙 가르시아(Carlos Sebastian Garcia)는 “암호화폐 채굴은 고용을 비롯해 자본 투자, 지방세, VAT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자원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성장 여지가 아직 남아있는 산업에 출발점을 제공하기 위해서 모든 것들을 완전히 규제하거나 풀어주지 않기 위해 대통령의 견해에 반대하는 것이 옳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호세 레이날도 로드리제스(José Reynaldo Rodríguez)는 “해당 산업에 들어가는 에너지 총 비용은 다른 산업 비용보다 약 15% 가량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고 전했다.

이어 “파라과이 국민들은 결국 에너지 비용을 보조하는 상황이 일어나고, 이런 산업을 이어가면 매년 3000만 달러에 달하는 손실액이 발생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번에 진행된 ‘가상자산, 암호화폐 산업 및 마케팅 규제’ 법안에 대한 재심의는 총 80표 가운데 38표를 획득했으며, 국회의원 9명이 반대 의사를 표명하고 나머지는 불참 또는 기권한 것으로 전해진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