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18, 2024
HomeToday코카콜라, '카타르 월드컵' NFT 출시한다

코카콜라, ‘카타르 월드컵’ NFT 출시한다


코카콜라가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을 테마로 대체불가토큰(NFT)을 출시한다.

코카콜라는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과 협력해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 NFT 1만 개를 출시하겠다고 5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NFT 이름은 ‘피스 오브 매직(Piece of Magic)’으로, 선수들의 경기 중 움직임을 담은 히트맵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히트맵은 열을 뜻하는 히트(Heat)와 지도를 뜻하는 맵(Map)을 결합시킨 단어로, 색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일정한 이미지 위에 열분포 형태의 그래픽으로 출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히트맵’에서 영감을 받은 대체불가토큰은 월드컵에서 선수들이 보여준 열정과 결단력을 포착할 것”이라며 “선수들의 스포츠 정신과 경기력은 놀라운 디지털 예술 작품에 영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의 NFT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코카콜라 펜페이지에 가입한 뒤 NFT 배너를 클릭하는 방식이다. 크립토닷컴 NFT 플랫폼계정에 등록한 후 구매할 수 있다.

스티븐 칼리포위츠 크립토닷컴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올해 피파 월드컵은 웹3 기술을 활용한 첫번째 대회가 될 것”이라며 “코카콜라와 지멍크와 제휴해 블록체인에 영원히 남을 역사적인 시합을 기념할 수 있는 것은 특권”이라고 전했다.

한편 크립토닷컴은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의 개최 기구인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다. 국제축구연맹은 지난 3월 크립토닷컴을 후원사로 지정했다.

크립토닷컴은 카타르 월드컵 기간 동안 신규 및 기존 이용자에게 경기에 참석하거나 독점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 등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국제축구연맹의 공식 후원사이자 다국적 결제 기업인 비자도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기념해 지난 11월 1일 NFT 경매를 크립토닷컴을 통해 열은 바 있다.

비자의 ‘2022 카타르 월드컵’ 기념 NFT 경매는 축구 역사의 전설적인 선수 다섯 명의 활약을 주제로 만들어졌다.

다섯 명의 축구선수로는 멕시코의 하레드 보르헤티, 호주의 팀 케이힐, 미국의 칼리 로이드, 영국의 마이클 오언, 아르헨티나의 막시 로드리게스 등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