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Today유럽의회, MiCA 법에 최종승인 부여…’표준화된 법률로의 탄생 예고'

유럽의회, MiCA 법에 최종승인 부여…’표준화된 법률로의 탄생 예고’

1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이날 유럽 연합 이사회 회원들의 많은 기대를 모았던 MiCA 법안에 최종 승인이 부여됨에 따라 표준화된 법률이 될 수 있는 승인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EU 회원국을 대표하는 총 27명의 재무 장관이 MiCA 법안을 제정하고 새로운 법률과 관련된 여러 규칙과 지침을 수정하는 데 찬성표를 던졌다.

EU 회원국 및 유럽 의회에서 지난달 채택된 MiCA는 암호화폐 사업이 블록 내에 위치한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EU로 부터 승인을 받아야 하며, 또한 자금세탁방지(AML) 및 극단주의 조직의 자금 조달을 방지하기 위해 고안된 보호 조치를 준수하도록 한다.

또한 이날 EU 의회의 MiCA 비준과 함께 자금 이체 및 특정 암호화폐 자산에 수반되는 정보에 관한 규칙을 포함, 두 가지 추가 법안도 동시에 승인이 됐다.

이사회에서 발표한 공식 성명에 따르면, 새로운 암호화폐법은 암호화폐 자산의 글로벌 특성을 감안할 때 유럽 연합에 ‘조화된 규제 프레임워크’를 도입할 예정이며, 이는 일부 회원국의 경우 국내 법의 현 상황에서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진단된다.

이와 관련해 EU 이사회는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에서 투명성과 규정 준수를 강조하면서 “새로운 규칙은 유틸리티 토큰, 토큰화 자산 및 이른바 ‘스테이블코인’의 발행자를 다룬다. 또한 거래 장소 및 암호화폐 자산이 보관된 지갑과 같은 서비스 제공자를 다룬다”고 밝혔다.

특히 이사회는 이번 승인을 통해 법적 프레임워크가 새로운 디지털 금융 상품 사용에 대한 장애물을 만들지 않으며, 이러한 혁신이 금융 규제 및 위험 관리 프로토콜 세트의 범위 내에 있음을 확인함으로써 기존 EU 법률의 공백을 메운다고 강조했다.

한편, 앞서 유럽 의회는 지난 4월 20일 MiCA 법안을 공식 채택함으로써 유럽 의회의 최종 승인을 받을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