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Today영국 FCA, 암호화폐 광고 규제 구축中...글로벌 기업에도 적용 전망

영국 FCA, 암호화폐 광고 규제 구축中…글로벌 기업에도 적용 전망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영국 금융감독청(FCA)이 최근 암호화폐 광고 규제안에 대한 업계 의견을 수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영국 하원의회는 암호화폐 광고를 제한하고 규제하는 내용의 법안을 통과시킨 바 있다. 해당 법안이 시행되면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이 마케팅을 위해 더 많은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등 현지 암호화폐 기업들의 타격이 불가피하다는 게 코인데스크의 설명이다.

또한 이날 코인데스크의 보도가 전해지고 난 후 몇 시간 뒤 파이낸셜타임즈(FT)의 보도에 따르면, 영국 금융감독청(FCA)이 암호화폐 기업의 운영 및 광고 모니터링 관련 규정을 구축하고 있으며, 특히 해당 규정에는 영국에서 암호화폐 판매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에 대한 규제도 포함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두고 FT는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업의 FCA 등록을 강제하기 위해 규제를 적용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영국 내 외국 기업의 운영을 제한하고, 금융 규제 기관의 권한을 강화하는 내용이 포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영국 재무부 위원회는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의 위험성, CBDC의 장단점과 관련해 FCA, 영란은행 전문가와 회의를 진행할 것으로 예정돼 있다.

한편, 같은 날 글로벌 뉴스 플랫폼 세마포는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美 민주당의 엘리자베스 워렌 상원의원이 FTX 사태 재발을 막기 위한 법안을 마련 중 이라는 보도를 전했다. 

이와 관련해 세마포는 “해당 법안은 아직 초안을 작성하는 수준이지만, 브로커 및 암호화폐 거래소가 감사 재무제표를 제출하도록 하거나 은행과 비슷한 수준의 자본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하는 내용 등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또 고객 자금을 회사 자금과 혼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내용도 담길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미국의 대표 반 암호화폐 성향 의원으로 알려진 엘리자베스 워렌은 최근 피델리티에 퇴직연금 401k의 BTC 투자 허용 계획을 철회하라고 촉구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