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Today‘에이다스왑(Adaswap)’, 메인넷 출시 소식 발표

‘에이다스왑(Adaswap)’, 메인넷 출시 소식 발표

최근 카르다노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에이다스왑’이 메인넷 출시 소식을 알렸다.

지난 11월 28일 에이다스왑(Adaswap)이 메인넷(mainnet)을 출시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지난 6월 해당 플랫폼의 테스트넷 버전이 출시됐었는데, 이는 카르다노와 동일한 블록체인에 EVM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프로토콜인 ‘밀코미디어 네트워크(Milkomedia Network)’에서 출발한 최초의 프로젝트다.

현재 이 탈중앙화 거래소는 ‘원더 우먼’ 스타로 유명한 이스라엘 여배우 ‘갤 가돗(Gal Gadot)’의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갤 가돗은 “이번 투자는 매우 흥미로운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피노바 캐피털(Finova Capital), 반터 캐피털(Banter Capital) 등이 포함된 저명한 벤처캐피탈 기업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한편 지난 24일 카르다노(ADA)에 스테이블 코인 생태계를 구축중이었던 ‘아르다나(Ardana)’가 갑자기 개발 중단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당시 ‘아르다나(Ardana)’는 “자금 조달 및 프로젝트 일정이 아직 불확실하다”며 개발을 중단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 관계자는 “해당 프로젝트는 건설업자들을 위한 오픈 소스로 남을 것으로 보이며, 재무 잔고 및 잔여 자금은 커뮤니티의 또 다른 유망 개발 팀이 우리가 진행해온 작업을 지속하기 위해 나서기 전까지는 아르다나 랩스(Ardana Labs)에 의해 보유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카르다노가 진행하는 개발 과정은 툴링, 인프라, 보안 부문에 대규모의 자금이 투입되어 난항을 겪어 왔다”고 전하며 “개발 완료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결국 dUSD 개발을 중단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르다나 프로젝트는 예전부터 계속 문제가 발생했던 것으로 알려져있다. 지난 7월 초부터 아르다나는 운영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초기 지분 풀 오퍼링(ISPO)을 진행한 바 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